1. 벨킨 키보드케이스

 4만원인가 5만원 했던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는 싼 것도 있고 비싼 것도 있고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로지텍 같은 대기업은 좀 비싼 것 같고(그래도 제 친구가 갖고 있는 9만원 짜리 써보니 확실히 좋긴 하더군요.), 이 제품 정도면 나름 보통 가격대의 제품인 듯 했습니다. 색은 여러 개가 있었지만 남은 색 중에서 파란색이 괜찮았기에 파란색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를 써보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갤럭시 S를 쓸 시절에 cozy인가 거기 제품 싼 거 샀었는데(한 3만원 정도) 확실히 작은 것은 장점이었으나(당시 갤럭시S의 2배도 안되는 크기였습니다.) 너무 작은 듯도 했고 무엇보다도 키 간격이 거의 없어서 타자가 정말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살 때는 그래도 아이패드에 맞추면서도 가급적 큰 녀석으로 사야겠다 싶었는데 아이패드는 딱 사이즈에 맞는 키보드 케이스들이 많더군요. 키보드만 있는 것들도 많았었지만 저는 스마트 덮개를 사지 않았습니다. 키보드 케이스 하나 있음 되는거죠. 여하튼 그러한 연유로 구매했습니다.

 이 회사 제품 전체적인 특징인 듯한데, 한영변환이 다소 불편한 편입니다. 옵션으로 지정해 줘야 합니다. 한영키가 따로 없다는 것이죠. 저도 헤매다가 네이버에서 찾아서 겨우 했네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셔서 일반 -> 손 쉬운 사용 -> 키보드 -> 고정키 -> 켬 을 한 후에 Alt + Option으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제 친구 9만원 짜리도 최근에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한영변환을 하던데, 뭔가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이었을까요? 만약 제가 잘못 본 것이 아니라면 비단 이 회사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겠죠. 뭐, 한 번 해놓으면 불편할 것은 없습니다.

 아이패드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데, 다른 제품처럼 몇 칸 몇 칸 이런식으로 되어있지는 않지만 사용시에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너무 막 다루면 곤란해질 듯도 합니다. 고정하는 부분이 플라스틱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사용에는 무리가 없을 듯해요. 사용하는 느낌은 키보드의 배치나 간격 등이 적절해서 사용시에 무리가 없어서 마음에 듭니다. 블루투스 방식이어서 가끔씩 충전을 해야하는 데 간간히 해주면 배터리로 고생할 일은 없을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조심조심 다루어야 할 필요성이 다소 느껴지더군요. 아이패드용 키보드가 크게 다를지는 모르겠지만 키보드라는 것이 갑자기 훅 문제가 생기는 제품이잖아요? 그거만 조심한다면야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 2기준으로 살짝 거슬리는 점은 이 제품이 본래는 에어 1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세세한 부분은 에어 2와 맞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지만 뭔가 거슬리는 감정을 느낄 분도 일부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2. 다기펜 p702


영상에 나오는 소리...는 제 소리가 아니구요. 다음팟 방송을 보고 있었는데 그 소리가 고스란히...ㅠㅠ



 터치펜은 처음 사보는 것입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를 써본 적도 없기에 사실상 스마트폰에 쓰는 터치펜은 처음 사는 것입니다. 에어 2는 나름대로 큰 태블릿 PC니까 펜은 응당 필요하다는 생각 하에 구매해봤습니다. 여러 제품들이 있더군요. 나름대로 이것 저것 생각해보다가 고심 끝에 구입해봤습니다. 위의 키보드처럼 중저가 수준의 제품을 사고 싶었기에 이 제품은 딱 그정도 가격대였습니다. 

 고수는 붓을 탓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죠. 저는 고수가 아니기에... 이 제품으로 막 그림도 그리고 그러다보면 이 제품의 진가를 알 수 있었겠지만 저에게 그 정도의 손재주는 없었습니다. 다만 여러 방향으로 막 써봤는데 제 생각처럼 터치펜이라는 물건이 엄청난 물건은 아닌 듯했습니다... 100%원하는 대로 확확 써지는 제품은 아니더군요. 너무 작게 글씨를 쓰려다 보면 인식이 완전히 되지는 않는다던가. 하지만 가벼운 느낌은 마음에 듭니다. 크게 쓰면 완전 자유로운 느낌으로 글을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괜히 샀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후에 그림을 더 공부하던가 하면 그때는 그림도 많이 그리고 이 펜의 진가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