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 : 2012. 3. 27.
Track
1. 조금만 기다려요 - 장기하와 얼굴들
2. 독백 - NY물고기
3. 나 어떡해 - 이진욱
4. 창문 너머 어렴풋이 옛생각이 나겠지요 - 아이 투 아이
5. 가지마오 - 킹스턴 루디스카
6. 안녕 - 메이트리
7.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 김창완 밴드
8. 무지개 - 갤럭시 익스프레스
9. 찻잔 - 웅산
10.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거야 - 알리
11. 내게 사랑은 너무 써 - 꽃별
12. 기타로 오토바이를 타자 - 10cm
13. 아마 늦은 여름이었을 거야 - 김바다
14. 아니 벌써 - 크라잉넛






 이 앨범은 우리나라의 전설적인 록밴드 산울림의 데뷔 35주년을 기념해서 산울림의 명곡들을 수많은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해서 만들어진 앨범이죠. 위의 트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야말로 엄청난 네임드의 가수들이 참여했습니다.


 노래가 하나하나가 매우 주옥같아서 어느게 좋다고 말하기는 매우 힘들 정도입니다. 제가 감히 평가를 내릴 수가 없네요. 락에 피아노곡에 국악에 발라드에 아카펠라까지 장르도 매우 다양합니다. 순전히 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노래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기하와 얼굴들이 부른 '그대여 기다려요'와 킹스턴 루디스카가 부른 '가지마오', 그리고 갤럭시 익스프레스가 부른 '무지개'입니다. 다른 노래들도 매우 마음에 들지만 이 노래들이 딱 제스타일이네요. 음반집 아저씨가 말을 잘하시는 편이라서 어쩌다 사게 된 앨범이지만 이 앨범은 인정을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