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에 맛들이면서 잘 노는 중입니다. 요즘 글을 좀 못썼는데, 육지 올라갈 준비를 하느라 스크린샷은 충분히 많이 찍어뒀지만 올리는 게 영 늦었습니다. 매우 죄송하구요 글 시작하겠습니다.









 어쩌다가 포탈을 타고 이 곳으로 왔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더군요. 단순한 다이나믹 퀘스트라고 보기에는 규모가 상당히 크더군요. 무슨 공격대인 줄 알았습니다. 저거는 제가 어쩌다가 간거여서 다소 레벨이 낮을 때 간건데, 그래서 상당히 많이 죽고 피해는 못주고 저는 뭐 도움이 안됬습니다. 그래도 클리어하고 보상은 잘 주네요. 이게 보통 게임에서는 좀 얌체 이럴 수도 있겠습니다만은 당당하게 시스템으로 구현되니까 모두가 좋게 바라봐주는 것 같아요.





 길드워 2는 전투/생산/탐험이 비슷한 수준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즉 전투만 미친듯이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그 중 탐험의 요소 중에서 VISTA라고 하는데, 맵의 특정 지점에서 F버튼을 누르면은 그 일대 지형을 쭉 보여줍니다. 이게 장관입니다만 이 장소가 가기 쉬운 곳에 있기도 하지만 좀 생각을 해야 갈 수 있는 곳에 많습니다. 무슨 옛날 메이플스초리 인내의 숲 같은 요소인 것이지요. 은근히 재밌습니다. 물론 머리를 굴려야 하니 조금 짜증이 나기도;;



 저기를 어떻게 가야 할까요...





역시나 메인퀘스트에 나오는 인물들이었습니다. 아마 주인공의 배경이 다르면 사람도 달라지는 건가요?



 사진이 두서없이 나와있는것 같지만 클리어를 한 제 입장에서 보면은 사진만 봐도 전체 스토리가 보입니다.



 길드워 2의 싱글 콘텐츠는 '퍼스털 스토리'라는 것인데 처음에 캐릭터를 설정할 때 캐릭터의 배경을 설정하는데 그 배경에 따라서 다른 스토리가 펼쳐지는 듯 합니다. 제가 영어가 짧아서 내용은 완전히 알 수 없습니다만은 그래도 저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으시겠지만 대략 스토리가 이러이러하게 전개되었구나는 알 수 있겠더군요. 이 퀘스트는 10레벨당 주어지는데 경험치를 꽤 많이 주고 퀘스트가 쉬운 편이기에 아주 좋습니다. 스크린샷이 좀 부족한데 20레벨까지 꽤나 빨리 찍습니다.







 경험치가 메이플스토리처럼 팍팍 올라가는 게 아니라 일정 수준만 적당히 올라가기에 저렙지역에서도 부담없이 사냥할 수 있고(스펙도 낮아지기에) 말 그대로 세계 자체를 즐기는 게임입니다. 제가 하는 다른 온라인게임인 대항해시대 온라인도 어느 정도 레벨이 높아지면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데 길드워 2는 저렙 때부터 미약하지만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은 것이죠. 이런 요소 하나하나들이 모여서 게임의 세계가 변하는 것이고 그것이 바로 순환하는 게임 세계인 것이죠. 더 레벨을 올리고 찾아오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