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기분이 정말 좋지 않아요. 왜냐하면 시험 날이 다가오고 있으니까요ㅠㅠ 저번 시험때는 시간이 정~말 가지 않다가 한 2월 정도부터 말 그대로 폭풍처럼 시간이 흘러가다가 시험이 끝났었는데, 이번에는 어째서인지 7월부터 시간이 훅훅 흘러가더군요. 열심히 살려고 하면 또 이러네요ㅠㅠ 할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참 이런 고민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건지...

 전에도 했던 말 같지만,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면서 블로그가 조금씩이지만 확실히 성장하는 것이 보이는 듯합니다. 일 방문자수도 600명을 향해서 가고 있구요. 물론 우수 블로거분들에게는 아침시간(혹은 새벽...) 내에 이미 넘어버리는 수치이지만 저에게는 진짜 감격 그 자체거든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생각을 자꾸 하다가 최근에 작은 고민이 생겼는데, 과거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검색등록을 한 후 거의 필수과정으로 하는 것 중 하나가 '메타블로그'를 설정하는 것이었어요. 올블로그 같은 곳들. 하지만 지금 그런 사이트들이 어느 정도 인기가 있느냐라고 하면 살짝 의구심이 듭니다. 요즘에는 브런치, 빙글, medium 같은.. 뭐랄까 SNS스러운데 블로그 글(전체적으로 좀 작은 분량의) 혹은 사진이나 카드뉴스를 쓰는 형태가 대세더군요. 지금 하루에 글 하나 쓰기도 버거운 현실에서 텃밭을 하나 더 일구는 꼴인데 과연 이래도 되는 것일까? 하는 생각도 들고, 제 블로그 글들은 분량이 애매해서 SNS 즐기는 분들이 생각하기에는 길고, 과거 잡지나 혹은 전문적인 블로그들의 기준으로는 짧아서 만약에 새로운 텃밭을 만든다면 제 글을 그대로 옮겨도 되는 것인지 혹은 아예 새로운 주제로 써야 하는 것인지 하는 것도 나름 고민이라면 고민입니다. 만약 새로 쓴다면 더 힘들어질 것이 분명하구요. 블로그 관련 고민은 더 많긴 한데, 아직 제가 그렇게 거대한 블로그도 아니고, 약간 푸념같아서 여기 쓰기에는 좀 그러네요. 그냥 고민 한 번 써봤습니다.

 참 할 것도 많은데... 더 많아집니다 더 많아져...



 마지막으로 제가 저번주에 추석기도 해서 1주일간 잠시 고향 제주도에 내려갔었는데 그때 먹은 음식들 사진 올려봅니다. 이유는 그냥...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