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금 오래전에 쓴 자료여서 그런지 제가 쓴 글과 스크린샷과 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살짝 있는데 큰 문제는 아니었음 하는 마음뿐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4. L launcher

 무난하지만 특별할 건 없는 런처입니다. 나쁜 런처는 아닙니다. 광고는 약간 있지만 이정도로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제가 리뷰했던 런처들중에서 딱 '나쁜 런처는 아닙니다'라고 했던 런처들과 비슷한 런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런 비슷한 품질의 것들이 많은 런처 중 이 런처를 고른다면, '한글화'가 선택에 정말 큰 비중을 찾이하겠죠. 하지만 어떻게 보면 역시나 이 런처도 한글화는 되어있지 않아요. 만약 영어가 어느 정도 되거나 혹은 후에 한글화가 된다면, 이 런처를 선택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이 런처도 역시나... 테마 쪽으로는 다소 빈약해요.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왜 아쉽다면 아쉬운 것이냐면, 특히 외국 런처일 수록 인지도에 무관하게 테마가 빈약한 런처들이 참 많았기 때문이지요.

 * torque launcher라는 런처도 써봤었는데 이 런처랑 외형이 매우 비슷해서 자세한 설명은 넘겼습니다.






 15. Holo launcher HD

 그냥저냥 평범한 런처이지만 용량이 매우 작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테마 등으로는 매우 빈약하고 위에서 리뷰한 런처들처럼 기본 모양에 조금 강화되는 수준에 불과하지만 상대적으로 광고도 적어서 나쁜 런처는 아닙니다. 정말 무난해서 솔직히 특징이라고 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계속 말하지만 근본은 구글 기본 런처와 딱히 다를 것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 기본을 좋아하는 사람도 충분히 많을 듯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이 런처가 제격일 수 있다는 것이죠. 기본런처는 꾸미기 관련이 정말 모자라니까요.






 16. eTheme launcher

 나름 귀여운 런처입니다. 다소 특이한 기능들이 들어있는데 그 중 하나는 글꼴색을 랜덤으로 바꿔주는 기능. 왜 있는지는 모르나 장난용으로 쓸만합니다. 그리고 나름 귀여운 캐릭터가 안읽은문자 개수를 말해주기도 하더군요. 특별할 것은 없는 런처이지만 나름대로 특색은 있는 듯합니다. 무난한 런처입니다. 나쁘지는 않아요. 다만 문제 삼고 싶은 건 이거죠. 아기자기한 기능이 있는 것은 좋은데, 있을 거면 테마 등등도 다양했어야 했던 게 아니냐는거죠. 기술력의 부족인건지 센스가 부족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뭔가 부족합니다. 특색이 있지만 매우 미약하다. 이렇게 결론을 짓도록 하겠습니다.




 * 총합 : 이번에 쓴 런처는... 별 특별할 것이 없는 런처들이었습니다. 그래도 eTheme는 조금 나았지만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센스가 좀 부족한 듯해서. 지금은 좀 나아졌을 지 모르겠군요. 3개만 다뤄서 분량이 좀 적은데, 중간에 자른 것들도 있고 지금 사진들도 많아서 그렇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