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M launcher

 전형적인 중국의 런처입니다. 이 런처는 생긴 것도 중국의 런처입니다. 중국어가 조금 있어서 놀랐으나 그래도 영어가 주로 있긴 합니다. 별다른 특징이 없는 런처입니다...





 65. Lens launcher

 첫 화면에서 일단 당황하고 핸드폰 배경을 보니 더 당황했습니다. 말 그대로 어플들이 쫘~~악 나오고 화면을 누르면 그 부분이 확대가 되고 실행도 하는 런처인데 상당히 사람을 당황하게 하는 비주얼입니다. 하지만 별다른 기능이 없어서 아쉬운 점도 많이 보이는 런처입니다. 딱 봐도 매우 어지럽기에 많이 쓰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66. Circle SideBar

 이 사이드바는 나름대로 이쁘게 생겼고 잘 활용하면 괜찮기에 나쁘지 않게 보지만 결정적인 문제가 있는데, 기본 설정은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 사이드바가 나오게 되어 있는데 이게 원래 화면 왼쪽으로 넘기면 반응하는 기능과 중첩이 되어서 정작 사이드바 기능이 잘 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서 화면이 왼쪽으로 넘어가는 것과 사이드바가 나오는 기능이 중첩되는 경우가 있어(설정을 바꾸면 되겠지만) 꽤 불편함을 느끼실 분이 있을 듯합니다. 그거 외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충분히 쓸만하다고 보겠습니다.





 67. Air Launcher

 이 런처 괜찮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아이콘과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런 런처를 못찾았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다만 저처럼 제 마음대로 뜯어고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기능이 좋기에 만족합니다. 지금까지 리뷰했었던 수많은 중국 런처들 정도의 기능을 갖고 있지만 깔끔함으로 더 우위에 설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68. yolo launcher 

 여러번 리뷰했었던 평범한 런처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일단 바로 전에 리뷰했던 air launcher와 비교해봐도 전체적인 속도가 다소 느린 감이 있으며(특히 뉴스 기능이 있는데 목록이 안나오는...) 광고가 꽤 있는 편이어서 거부감을 가지실 분도 있으시리라 봅니다. 또 설정 기능이 거의 없다시피 하므로 그렇게 좋게 보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69. UR launcher

 이름만 들으면 제 맘대로 이것저것 할 수 있을 것 같은 갓-런처의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뭐랄까... 정말 기초적인 수준의 개인화만 가능합니다. 눈에 띠는 기능으로는 UR Mood라는 것이 있는데... 특별한 설명이 없이는 이게 대체 뭔지 알 수가 없네요. 보아하니 상황에 따른 어플을 맞춰서 뭐 하는 것 같은데, 그냥 폴더 만드는 것과 큰 차이가 있는지 몰라서 저는 선뜻 추천해드리기 어렵습니다.





 70. Ap 15

 이 런처 역시 상당히 충격적인 화면을 보여줍니다. 글자밖에 없는... 아마 사용 빈도에 따라서 글자 크기가 바뀌는 듯 한데 나름대로 스타일리쉬한 런처여서 개성을 찾으시는 분께 강력추천드립니다. 글자밖에 없어서 용량도 적고 속도도 나름 괜찮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도 있는 요소라고 봅니다. 문제점은 이거밖에 없다는 것... 위젯 그런거는 바라면 안됩니다. 그래도 이거는 무조건 못 쓸 런처라고는 못하겠습니다.





 71. Swift Launcher

 이름과 아이콘은 멋들어지지만 실상은 뭐 특별한 기능 자체가 없는 런처입니다... 당분간 그냥 쓰지 마심을 추천드립니다... 보아하니 뭐 삼성 LG 다르다 이런 말이 댓글로 있는데 저는 자세한건 모르겠네요. LG 유저들의 절규와 삼성 유저들의 부심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흔치않은 풍경..





 72. bravo launcher

 딱히 이름과 성능간의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기능 자체는 이것저것 있는 듯하지만 너무 디자인이 투박하고 설정 기능이 아예 없기 때문에 강하게 호불호가 갈릴 런처입니다.






 오늘 리뷰했던 런처들은 전체적으로 그렇게 좋은 런처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다소 아쉽기도 하고, 분량에 비해서 많은 수의 런처들을 한 번에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괜찮은 런처들은 Ap 15정도가 있겠습니다. 확실한 개성도 있고, 글자가 나름대로 멋을 내기도 하기에 나름대로 쓸만하다고 하겠습니다. 이제 리뷰도 2~3번만 더하면 다 끝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