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어찌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는데, 요근해부터 항상 하는 말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끝이 보입니다. 제가 위시리스트에 저장해둔 런처들이 한가득인데 한칸씩(한 칸에 3개) 줄어드는 모습을 볼 때마다 흐뭇합니다. 물론 그러면서도 새로운 런처를 찾고 위시리스트에 저장할 때에는... 아무튼 거두절미하고 시작하겠습니다.




* 혹시나 해서 말하면 저 뉴스는 그냥 첫 화면에 뜬 뉴스가 저거인거지 무슨 목적이 있는 게 전혀 아닙니다.



 41. GEAK Launcher

 이 런처 괜찮습니다. 중국제 런처인 것 같은데, 한글화만 되었어도 매우 큰 인기를 갖게 될 런처라고 봅니다. 런처 중에서 흔치 않은 뉴스기능이 있다던가, 웹 앱 기능이나 여러 신박한 기능들이 있어 런처 자체가 크게 다른 것은 없음에도 꽤 맘에 들었던 런처입니다. 단점은 위에서 말했듯이 한글화가 안 되어있다는 것,  그리고 한국인에 대한 배려가 살짝 아쉽다는 점(그래도 뉴스는 잘 나옵니다) 정도이고 심플하고 좋은 런처입니다. 더 이상 큰 말은 필요 없을 듯하네요.





 42. Omega launcher

 이것도 어째 개인이 그냥 자기 쓰려고 만든 런처의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구성 자체는 단순하고 나쁘진 않았습니다만 세련된 느낌이 들지 않아서 다소 아쉽다고 하겠습니다.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토탈런처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퀄리티라고나 할까(물론 토탈런처가(익숙해지면) 엄청난 런처이기도 한 것은 감안해야겠지만)... 그래서 남에게 쓰라고 말하기는 참 뭐한 런처입니다.





 43. New Launcher

 분명 제목은 뉴런처인데 절대 새로울 것이 없는... 런처입니다만 생각외로 고퀼런처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수차례 언급했던 노바런처 등과 매우 흡사합니다. 런처 만드는 툴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즉 특별할 게 없다... 용량은 조금 적은 것도 같긴 합니다만... 나쁘진 않으나 비교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내용은 짧지만 결코 나쁘진 않습니다.





 44. Motionlauncher


 3d런처이고 빠르고 효과도 좋아서 꽤 신박한데?라는 느낌을 주었으나 거기까지가 다여서 많이 아쉬운 런처였습니다. 아직 더 발전이 필요해보이더군요. 딱히 광교요소도 없어보여 순간 기대했지만 저대로는 그냥 효과만 달랑 있는 빈 런처 수준이기에 심히 아쉬울 따름입니다.




 총평 : 오늘 런처들은 4개 중 2개가 고퀄리티의 런처였습니다. 한글화가 안되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질은 좋아서 만족합니다. 보석을 발굴한다는 마음으로 계속 파고 있습니다. 보석은 발견하진 못해도 좋은 경험은 될 수 있겠다 생각하기에 계속 하려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