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 : 2010.11.9

Track

CD1

1. 나는 나비

2. 88만원의 Losing Game

3. 깃발

4. 후회없어

5. 물고기와 자전거

6. 스니커즈

7. Stay alive

8. 꿈꾸는 소녀 Two 

9. 담배가게 아가씨

10. 난 멋있어

11. 머리아파

CD2

1. 그것만이 내 세상

2. 조금씩 아주 조금씩

3. 긴 여행

4. 내게 와 줘

5. 혈액형

6. 너를 보내고

7. 동백 아가씨

8. 이 땅에 살기 위하여

9. 꿈꾸는 소녀

10. 타잔

11. 사랑 Two

12. 가을 우체국 앞에서

13. 오늘은

14. 아리랑





 YB의 라이브 앨범입니다. 15주년 라이브 앨범이라고 하죠. 2CD로 구성되어 있어서 볼륨도 꽤나 큰 앨범입니다. 앨범을 샀을 때 저런 자그마한 브로마인드도 있구요.

 YB의 명곡들이 고루고루 있습니다. '사랑 TWO'나 '너를 그리고' 같은 발라드 곡은 물론, '나는 나비'같은 곡은 당연히 있구요, '담배가게 아가씨'나 '그것 만이 내 세상'같은 리메이크 곡도 들어있으며 '난 멋있어'같은 곡들도 깨알같이 들어있는 앨범입니다.



 저는 라이브를 좋아하기에 이 앨범은 저에게 아주 최고였습니다. 아주 라이브스러웠거든요. 가끔씩 진짜 즉석에서 핸드폰으로 녹음한 게 아닌가 싶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앨범도 있는 반면에 이 앨범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라이브이기에 원곡과는 다르게 부르는 부분도 나름 좋죠. 라이브에서는 나는 나비를 참 빨리 부르던데 듣다보면 노래방 버전은 왜 이리 느릴까 그런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담배가게 아가씨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아주 좋은 노래이지요. 음... 이게 정규 앨범 그런 것이 아니라서 제가 한곡 한곡 나름의 평가를 내리기는 다소 좀 그러네요; 다소 글이 미약해졌습니다.

 결론을 짧게 말씀드리면 저는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라이브를 좋아하거나 YB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MYIG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와 평론, 문화에 대한 모은 감상과 체험, 개인적 경험에 대한 모든 기록을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