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Ulterior

개발사 : Pine Entertainment

장르 : 퍼즐

출시일 : 2016년(자세한 날짜는...)

기종 : iOS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문구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 전에 이 게임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퍼즐게임이 엇나가면 어떻게 되는가를 보여주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참신함이 도를 지나치면 어떻게 되는가를 보여준다고 평가하겠습니다. 초반 20스테이지까지는 공짜로 풀려있고 나머지는 0.99달러에 팔고 있어서 나름대로 가성비는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처음 킬때부터 "음?" 하고 보통의 정신으로는 풀기 어려운 고난이도의 퍼즐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힌트가 있긴 한데 그다지 쓸만한가 싶을 정도. 아 물론 이건가? 하고 어느정도 직관적인 감각으로 풀 수 있는 녀석들도 있지요. 확실히 참신하고, 어떻게 하면 최대한 독특하고 특이하게 퍼즐을 만들까라는 생각이 처음부터 팍팍 들었기에 초반에는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래픽 같은 경우도 나쁘다고 말하기는 힘든게 이 정도 그래픽이면 의도적으로 이렇게 단순하게 만든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생각해본다면 흥미롭게 보이는 그래픽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난해하다'라는 말 외에는 설명하기 힘든 퍼즐들



 그... 전광판스러운 묘한 호기심을 불러오는 그래픽에 아주 적은 수준의 도움만 주는 힌트 그리고 괴랄한 난이도. 이 세가지 요소가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합니다. 하지만 이거를 마냥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수수께끼를 푼다고 해야하나 넌센스 퀴즈를 푼다고 해야하나 그런 문제들이 있는데 난이도가 괴랄한 것을 좀 넘어 약간 이성을 벗어났습니다. 단순히 어렵다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는' 식의 힌트를 파악하지 못하면 절대 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좋은 첫인상과는 별개로 조금 질려버리는 감도 없잖아 있습니다. 그래서 마냥 좋게만은 볼 수는 없겠더군요. 위에서 저는 '고난이도의 퍼즐'이라고 얘기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난이도를 분류하기 꽤나 난해합니다. 그냥 난해하다. 난해한 게임이다. 마냥 난해하다고 좋게 보기는 힘듭니다.



직관적인 친구도 있긴 한데... 저 두번째 스크린샷이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런 난해한 게임이기에 이 게임만의 개성이 살아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또 들더군요. 이런 어떻게 보면 정신나간 게임은 어지간하면 만들지 않을 것이기에... 이 게임은 그렇게 생각해보면 희소성이 급상승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했던 얘기를 보고 갑자기 흥미가 생기신다면, 20스테이지 까지 무료이니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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